학교폭력

이세상 어떤 만남도 소중하지 않은 만남은 없습니다.

폭력을 이용하여학생의 정신적, 신체적피해를 수반하는 행위

학교 폭력이란 학생간에서 일어나는 폭력, 상해, 감금, 위협, 약취,유인, 모역, 공갈, 강요,강제적인 심부름,명예훼손, 따돌림,성폭력,언어폭력 및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 폭력정보 등 폭력을 이용하여 학생의 정신적 및 신체적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요즘의 학교폭력은 과거와 조금 다른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과거의 학교폭력이 주로 물리적인 신체적 폭력 이었다면 최근의 학교폭력은 언어폭력이나사이버 폭탁과같은 신종폭력으로 범위가 점차 커지고 있으며 폭력적인 강간,성추행,성히롱과 같은 심각한 성폭력도심심찮게 나타나고 있어 범위와 수법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학교폭력, 도대체 왜 생길까?

개인의 품행장애, 반항성 장애 및 주의력 결핍 과잉 항동장애와 같은 정신건강의학적 요인이 학교폭력의 발생과 연관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로 가해학생들은 반사회적 경향성과 신체 공격성이 매우높고, 스스로도 충동격인 행동을 통제하지 못한다고 지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반면, 피해학생들은 불안감과 우울감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심각한폭력은 우울증,자살,범죄 등고질격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대한소아청소년의학회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학교폭력의 피해를 받고 있는 학생들은 그렇지 않은 학생들에 비해 약 3배 정도 더 많이 자살 생각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므로 학교폭력신고와 함께 심리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마인드엔(내맘엔) 심리상담센터
21972 | 인천광역시 연수구 먼우금로197길, 303호(청학동, 이리옴프라자2)
사업자등록번호 : 616-86-27716 대표전화 : 032-462-7788 | FAX : 0504-939-9200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서비스 제휴 문의 : mindn000@naver.com
Copyright 2015 by 마인드엔(내맘엔) 심리상담센터 | (주)마인드엔 All Right Reserved.